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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정보&티소이 이야기
온라인 마케팅 뉴스와 저희 회사의 일상 이야기입니다.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IDEA 그전에 가장 큰 문제점...

2019.04.04

예전에 잠깐 유통(?)을 한 적이 있다. 부업으로 ^^

오래전 같이 일한 형이 유통에 빠싹한 형이 있었는데,

그 형 왈 : 유통은 절대하지마라.. 언젠가는 한방 크게 물리게 되는게 유통이다.

그래서 물렸다.

재고만 3000 만원 어치??

물린 것도 출처가 있냐?

남들은 덤핑으로 넘기고 난리를 쳤지만..

우리 부부는.. 잘하는 게 뭐다? 마케팅!!

(참고로 울 부부는 각자 마케팅 회사를 운영하다가 만났음. 분야는 좀 다름.. )

그래서 도매로 넘기고,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서 소매로 모두 팔았다.

모두 팔고 스마트스토어는 모두 품절처리..

손해 안보고 3,000만원어치 모두 처리했음....

여튼 이때 느낀 점과

현재 스토어팜 관리자에 접속해서 매출, 통계 등을 볼 수 있는 곳 ::: 2 곳

이를 보면서 느낀 점 그리고 문제점, 그리고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아이디어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프롤로그가 너무 기네.. ㅡㅡ;;


마케팅 관점에서의 문제점

1. 내 쇼핑몰은 물건을 한번 팔면, 내 손님이 된다.

하지만 이동네는 팔고, 구매확정이되면 더이상 이사람은 내 손님이 아니다.

회원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찜, 톡톡 이런 기능이 있지만.. 이는 일부다)

그래서 재구매를 유도, 신제품 안내 등등이 어렵다.

2. 위와 같은 이유로 끊임없이 마케팅을 해야한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팬들이 생기겠지만.....

이 경우, 제품/서비스가 남들과 다른 가치를 제공해야한다.

3. 마케팅 채널이 별로 없다.

블로그, 카페, 페북, 웹문서 등등 마케팅을 할 줄 알면 다양할 수 있지만,

초보의 경우 마케팅 채널이 별로 없어서

상위노출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4. 모든 것이 노출되어있다.

정보의 불평등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가격 경쟁 장난아니고...

이런 문제점을 강 건너 불구경하듯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ㅋㅋ

최근에 지인분이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을 해달라고 하셔서....

물론 광고비는 싸게해서 ^^

원래 이렇게 통으로 맡아서 관리하고 대행은 잘 안하는데.....

나만 잘먹고 살면되지 굳이.. 내 노하우를 알려주긴 싫다.

이게 보통 고수들의 생각아닌가? 왜 굳이?????? 주식 방송하는 애들 주식 못하는 것과 같은 이치???? ㅋㅋ

내가 힘들 때, 도움도 많이 주신 분이고 ^^

그리고... 나와 같이 오랫동안 하신 분들은 돈 <<<<<<< 사람 이기에..... 내가 아는 걸 드려도 된다.

돈 > 사람 인 인간들도 많이 만나봤는데, 다 곁에 없음.. 다행인게지 ㅋㅋㅋㅋㅋ


너무길다.. 허망할 수 있겠지만..

다음 포스팅에서

마케팅 맵핑 작업의 결과물과 ( 어떤 툴을 이용해서 어떻게 마케팅을 할 것인가를 전체적으로 그리는 작업)

진행 계획을 한번 이야기해볼까한다.

아래 링크로 가면.. 새글 알림 받을 수 있으니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gogosing~~~

그리고 필자의 마케팅 기법?들을 들을 수 있는 오프라인 미팅도 있으니, 관심있으면 참석해보시는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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