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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정보&티소이 이야기
온라인 마케팅 뉴스와 저희 회사의 일상 이야기입니다.

웹문서 최적화로 방문자 늘리기 - 신디케이션을 버려라

2013.10.01

웹문서 영역은 온라인 마케팅을 처음 배우는? 분들에게는 관심밖의 영역에 가깝다.

블로그, 키워드, 지식인 정도가 초반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영역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웹문서 최적화를 잘~~활용하면 돈 안들이고(?) 매일 수천명의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다.

그것도 타겟팅이 된 소비자들을 말이다.

 

 

 

보통 웹문서 영역하면 먼저 떠올리는 것이 SEO이다.

하지만 국내 사정으로 좀더 정확히 표현하면 네이버 최적화가 맞을 것이다.

왜냐! 대한민국은 네이버 공화국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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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일보의 네이버 비판 기사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7/11/2013071100215.html 

일각에서는 네이버 때리기라는 비판도 있지만.. 

오랫동안 네이버와 티격태격 하면서 나름 IT 업계에 일해온 나로써는

네이버의 독과점은 심각한 수준을 넘어서 병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소상공인들은 어쨌던 네이버에 죽고 살아야하기에 어쩔 수 없다능;;;;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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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경우, 자신들의 검색엔진에 대한 SEO 방법을 공개해 두고 있다.

(2009년도에 받은 자료지만 첨부파일로 첨부해두겠음..)

네이버도 구글을 좀 따라 했으면 한다.. 쩝;;;

작은 기업들 아이디어 따라해서 다 죽이지 좀 말고;;;

 

 

여튼 욕 그만하고..

일단 웹문서최적화라고 하면 요즘 이미 뜬 게.. 신디케이션 API 를 이용한 PUSH 방식, 

즉 네이버 서버로 내 컨텐츠를 밀어넣는 방법을 떠올린다.

실제로 신디케이션을 달아주고 돈을 받는 업체도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위험이 따른다.

네이년에서는 신디케이션으로 뿌려지는 컨텐츠에 대해서 스팸 검열이 무진장 심하다.

 

그래서 필자가 사용하는 방법은

그냥 최적화하고... 검색등록해서 웹문서 영역에 노출되게 하는 것이다.

 

 

 

위 사이트 로그는 실제로 필자가 관리중인 사이트이다.

여기는 웹문서 이외에 다른 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

아직 돈이 안되는 사이트이기에.. 돈도 안되는데 광고비 쓰기 싫어서이다 ㅋㅋㅋ

 

여튼 추석연휴 동안 곤두박질 쳤다가.

다시 2,000명 이상 유지하고 있다.

신디케이션 API 보다는 훨씬 안전하며, 네이년의 스팸정책 따위는 신경을 쓸 필요도 없다..

 

웹문서에 노출될 수 있는 컨텐츠의 양을 늘리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로 온라인상으로 검색등록만 한다고 웹문서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다.

꼭 전화로 지랄을 한번 떨어줘야 노출이 됨을 명심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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